리뷰

프레시지 밀푀유 소고기전골 밀키트 집에서 먹기

우물안둥구리 2021. 12. 29. 18: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집을 떠나 태안살기를 하고 있는데 오기 전에 밀키트랑 먹을 것들을 장보고 산속으로 들어왔습니다.

이마트 밀키트 하나를 사왔는데 99's fresh라고 적혀있습니다. 

요즘 밀키트가 브랜드가 다양하고 간편하게 나와서 저는 제가 요리하는거보다 간편하고 편해서 자주 구입하는편입니다.

 

밀키트란? 

식사를 뜻하는 밀(meal)과 세트라는 의미의 키트(kit)가 합쳐진 단어로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제품으로 쿠킹박스, 레시피 박스라고 합니다. 

조리 전 냉장 상태의 신선 식재료를 사용하고 동봉된 조리법대로 직접 요리하면 간편해서 외식보다 저렴하면서도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고, 재료를 구입하고 손질하는 시간이 적어 요리시간이 절약되고 효율적입니다. 

밀푀유 소고기 전골 조리예시 사진보면 근사하죠! 정말 저렇게 재료들이 들어있어서 우리 모두 할 수 있습니다! 

겹겹이 피어나는 따뜻한 전골 요리인 밀푀유 나베는 프랑스어 밀푀유(mile feuille)와 일본어 '나베'의 합성어

쇠고기와 배추 등을 주재료로 한 전골 요리입니다. '천개의 잎사귀'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간단하고 맛과 담음새까지 좋은 요리로 집들이요리로도 많이 추천합니다. 

재료들이 다 들어있습니다.

숙주, 청경채, 알배추, 쇠고기, 육수 등 모두 깨끗하게 밀봉되어 있어서 흐르는 물에 씻고 준비하면 됩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이 나와서 이 점이 아쉬운데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죠...?

밀푀유나베를 다 먹은 후 칼국수도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들어있어요.

알배추도 손바닥 크기보다 커서 재료가 풍성하고 아낌없이 들어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재료 하나하나 사서 하면 돈이 조금 절약될 수도 있겠지만, 2인 가구인 저희는 알배추, 청경채, 버섯 등 한봉지씩 다 사게되면 버리는게 반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밀키트를 사면 다 먹으면 음식물도 남지 않아서 더 효율적으로 식사를 할 수 있어서 그 점이 좋은것같습니다! 

순서는 이렇습니다.

1. 육수 만들기 - 냄비에 물 1700ml와 다시마, 나베육수를 넣고 끓이기. 육수가 끊으면 다시마를 건지고 불을 끄기. 

2. 재료 준비하기 소고기는 키친타월로 핏물 제거해주기, 도마에 배추 - 깻잎 - 소고기 - 배추 순으로 재료 쌓은 후 쌓은 재료를

    4cm 간격으로 자르기.

3. 재료 담기 - 전골 냄비 바닥에 숙주나물 깔기, 잘라둔 재료를 가장자리부터 돌려가며 담기, 가운데 빈 공간에 청경채와 버섯을 담기.

4. 나베 끓이기 - 재료를 담은 냄비에 육수를 반 정도 붓고 강불에 끓이기 , 육수가 끓으면 중불로 줄여 15분 끓인 후 소스를 곁들여 먹기,

                       - 남은 육수는 보충해가며 먹고, 칼국수(생면)은 먹을 때 육수를 추가하여 끓이기 

키친타월로 고기의 핏기를 제거해준 후, 채소도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천개의 잎사귀처럼 이렇게 쌓을 때보다는 칼로 잘라 냄비에 올려놓을 때 진짜 너무 예쁩니다.

그래서 집들이 음식으로 나중에 친구들 오면 꼭 이 음식 해주고 싶습니다. 

숙주를 먼저 냄비에 올린 후, 위에 겹겹이 쌓아서 예쁘게 올려주면 됩니다. 

청경채랑 버섯까지 위에 토핑해주면 됩니다! 사진보다는 조금 못미치는 비주얼이지만 요리시간이 20분이라고 하는데,

준비하는데 초보 요리사는 웁니다. 재료가 많아서 한 30분 걸렸습니다. 하하. 그래서 준비부터 먹기까지 거의 1시간 소요되었습니다.

육수를 다른 냄비에 끓인 후 끊인 육수를 덜어주었습니다.

정성이 엄청 들어간 요리입니다! 저는 이마트에서 구입했고, 할인해서 약 만삼천원정도에 구입했습니다! 

그렇게 귀하게 얻은 우리의 한끼,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겨울이라 속까지 따뜻해져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겨울에 먹으면 더 좋을것 같은 이 음식 어떠세요?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음식 집들이 음식, 한끼 식사로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