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태안여행 간장게장 인생맛집 찾음

우물안둥구리 2022. 1. 4. 13:54
반응형

태안 여행 중 간장게장이 먹고 싶어서 현지인 언니에게 물어보고 방문한 찐맛집에 방문했습니다.

언니가 추천해준 간장게장맛집을 방문했는데 태안 여행 중 집으로 가는길에 있는 서산에 들렸습니다. 

태안 가는 방향으로 서산IC에서 약 20분 정도 가면 간판이 잘 보여서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가게 이름은 안흥일품꽃게장 입니다. 가게가 크고 주차공간도 넓어서 여행하다 들리기 좋을 것 같습니다. 

포장, 택배도 가능한 곳입니다! 태안에서 멀지 않은 서산에 있어서 위치도 괜찮습니다!

서산맛집으로 이미 소문난 곳이라고 하네요. 

식사메뉴는 간장게장정식, 양념게장정식, 어리굴젓정식, 새우장정식 등이 있습니다.

저는 남편과 두가지 맛을 맛보고 싶어서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하나씩 시키고 영양돌솥밥으로 2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간장게장정식 중 25,000원 / 양념게장정식 20,000원 / 돌솥 추가 각 2,000원입니다.

매장 내부도 넓고, 자리에 앉기 전 큐알코드 필수로 하고 철저하게 관리하십니다.

그리고 주방도 개방되어 있어서 깔끔하고 청결해서 방문한 손님입장에서 안심이 되었습니다. 

밑반찬과 함께 셋팅을 해주십니다. 나물도 간이 적당하고 입맛에 잘 맞아서 부모님 모시고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찬 맛있어서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반찬도 많이 나오고, 찌개도 하나 있어서 한국인은 밥심이라는게 여기서 느껴집니다. 

매곰한게 먹고 싶어서 양념게장을 시켰는데, 맵찌질이인 저에겐 좀 매웠어요. 밥이랑 함께 먹으니까 매운게 중화되는데 매운건 언제나 늘 끌리는 법... 매운데도 계속 먹고 있어요. 

간장게장 속이 가득있어요. 저는 사이즈 중으로 시켰습니다. 게는 집에서 손질하기 힘들어서 밖에서 사먹는데, 

이 집 간장게장 먹더니 남편이 장모님도 사다드리자며 집에 가는길에 포장까지 했습니다.

그정도로 맛있어서 다들 식사하고 나서 포장도 필수로 하는 곳인것 같아요. 저희 부부도 어디가서 이렇게 먹고 포장 잘 안하는데, 새우장도 함께 포장해왔습니다. 

저희는 처음 방문해서 두가지를 주문했지만, 다음에 가면 간장게장만 주문하려고합니다.

간장게장이 비리지도 않고, 짜지도 않고 간도 딱이라 양념보단 간장이 입맛에 맞았습니다. 

영양돌솥으로 주문했는데 확실히 추운 겨울 태안여행 중 들린 음식점이라 속까지 따뜻해지게 먹을 수 있어서 

주문하길 잘했습니다. 테이블을 둘러봤는데 다들 이 돌솥밥도 필수로 주문하시는것 같았어요. 

게장을 맛볼까요, 백종원 선생님이 다녀가셨으면 어떻게 말씀하실지 궁금한 집입니다.

"제가 한번 먹어볼게유, 안에 속이 꽉 차있는거 보이쥬?" 

태안여행하다 이렇게 인생맛집을 찾게 될 줄이야...

손이가요 손이가~ 양념게장에 손이가요~ 중독되는 맛입니다. 

그런데 너무 매워서 게딱지에 밥을 못비벼 먹었습니다.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 꼭 드셔주세요. 

제가 매운걸 먹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게장 먹은 후, 이렇게 게딱지에 밥을 비벼주면 배운사람...

야무지게 밥을 비벼서 먹으면 진짜... 세상 맛있습니다! 유명한 곳은 이유가 있네요. 밥도둑이 여기 있습니다. 

집에서 게를 손질하기 어려운데, 이렇게 한상 차림으로 편하게 먹을 수 있으니 너무 좋았습니다.

충청도 태안 여행 맛집 찾으시는 분들, 여기 어떠세요?

먹고나면 아마 포장까지 해오실 겁니다... 저희처럼요...허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