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소곱창을 먹기 위해 방문한 곳은 별내 소곱창맛집 워낭소리입니다. 위치는 위에 첨부합니다!
가게 옆에 주차공간도 있어서 주차하기 편리했고, 저는 오픈시간에 맞춰서 가서 손님이 없어서 조용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소곱창은 소의 소장을 말하는데, 그 형태가 튜브 모양으로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같은 탄력섬유가 많은 것이 특징입니다.
곱창은 다른 살고기에 비해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가격도 저렴하여 맛이 독특해서 허약한 사람이나 환자의 병후 회복식 및 보신요리로도 이용하면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별내 소곱창 맛집인 워낭소리에 다녀왔습니다! 별내에도 이 곳이 있다니 너무 반가웠어요.
저는 의정부 워낭소리는 음료수 무료였는데!!! 진짜 추억의 곳입니다. 친구들이랑 학교다닐 때 가격이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해서
자주 방문했고 오랜만에 맛잇는 소곱창집 찾다가 이 곳을 방문했습니다!
워낭소리 내부도 큰 편이라 자리도 많이 있습니다! 안쪽에는 쇼파자리가 있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오픈하자마자 방문해서 자리 선택권이 많았어요. 안쪽 쇼파에 앉았습니다.
워낭소리 메뉴입니다! 모듬 250g은 22,000원 이고 볶음밥 3,000원 이고 육회, 라면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가격도 다른 곳보다 저렴한 편인것 같아요.
저는 남편이랑 둘이가서 세트메뉴로는 주문못했는데 여러명에서 가면 세트메뉴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다음엔 친구들이랑 같이 오면 세트로 더 저렴하게 먹어야겠어요.
워낭모듬한판+전골도 괜찮을것 같고, 육회도 저 좋아해서 다음에는 세트 도전해봅니다!!!
소곱창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생간, 천엽 그리고 따뜻하 미역국도 함께 나와서 같이 먹기 좋았어요.
미역국도 생일때만 먹다가 여기서 먹으니까 맛있네요.
양파절임이랑 깻잎도 빠질 수 없겠죠? 같이먹으면 진짜 입에서 그 고소함과 어울어지는 맛이 느껴져서 사진보니까 또 먹고싶어집니다.
소곱창이 나왔습니다! 소곱창, 막창, 대창, 염통 등 초벌로 구워져 나와서 한번 더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양파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부추랑 싸먹어도 맛있고 소곱창은 어떻게 먹어도 그냥 다 맛있지 않나요?
먹고 더 먹고싶었는데 먹다보니 배불러서 볶음밥만 추가로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냄새 나지 않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다음에 또 방문할 것 같습니다!
한국인들은 탄수화물을 먹지 않으면 밥을 먹은거 같지 않다고 느끼죠. 네... 저 밥 없으면 절대 안돼요.
그래서 볶음밥도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치즈도 추가해서 맛있는 치즈 볶음밥으로 먹었습니다.
불판에 누룽지처럼 볶아서 먹으면 진짜 맛있는거 아시죠..
둘이서 소곱창 2인분, 볶음밥 주문해서 전부 다 비웠습니다! 재방문 의사 완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