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최저임금 얼마
2025년 최저임금이 발표되었습니다. 최저임금제 도입 이후 37년만에 1만원이 초과된것은 처음입니다.
2025년 기준으로 월급이 얼마인지, 2024년에 비해서 얼마나 오른것인지 아래에서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저시급은 10,030원으로 만원에서 30원이 넘었습니다. 노동계에서는 최저임금 27.8% 인상을, 경영계에서는 최저임금 동결을 주장했으나, 의견차이가 큰 만큼 결정과정이 힘들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국 공익위원의 중재로 2024년 최저시급보다 1.9% 인상된 10,03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경제적 안정성과 노동자의 실직 소득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월급은 얼마
최저임금을 기준으로 주 40시간 근무, 월 209시간 근무기준으로 적용하면 월급은 209만 6270원입니다.
올해보다 35,530원이 오른 금액입니다. 연봉을 계산하면 25,155,240원입니다.
물론 세전금액이라 세후금액은 여기서 더 적어집니다.
🌈 놓치지 말고 정보 얻어가세요 😊👇🏻👇🏻
주휴수당은 얼마
주휴수당은 일주일 15시간을 개근하면 수당을 주는데, 주 5일 근무를 가정하면 실제로 토요일이나 일요일 중 하루는 유급휴일로 계산이 됩니다. 이에 따라 한달 총 주휴수당을 적용하면 179시간만 일을 해도 2,096,270원입니다.
고용노동부 최저임금 모의계산기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휴수당 포함하면 12,036원으로 계산이 됩니다. 주휴수당을 포함한 시급을 지급하는 경우에는 근로계약서에 명시되어야 하며 이 금액 이상을 지급해야한다는점 기억하세요.
2025년 최저시급 실수령액 계산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국민연금, 건강보험, 요양보험, 소득세 및 고용보험 등을 공제한 후 금액은 1.899,300원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러한 실수령액은 근로자들이 실제로 가져갈 수 있는 금액을 반영하여 생활 수준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는 2025년 1월1일부터 효력이 발생하고, 최저임금은 노동자들의 생활 수준을 높이고 더 나은 근로환경을 개선해줍니다.
월급 효율적으로 방법
월급을 아껴 쓰는 것은 재정적 안정성을 유지하고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음은 월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절약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들 입니다.
- 예산 세우기 : 매달 고정지출과 변동 지출을 구분하여 예산을 세웁니다. 고정지출에는 월세, 공과금, 보험료 등이 퐇마되며 변동지출에는 식비, 교통비, 여가비 등이 포함됩니다. 그리고 지출을 기록하여 자신의 소비 패턴을 파악하고 불필요한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저출 자동화 : 자동이체설정을 하여 월급이 들어오면 저축 계좌로 자동이체가 될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상금을 마련하여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지출줄이기 : 공과금, 보험료, 휴대폰 요금 등 정기 지출 항목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사용하지 않은 불필요한 구독 서비스를 해지하여 지출을 막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신중한 소비 : 물건을 살 때 가격 비교를 통해 최저가를 찾아 구매하고, 충동구매를 피하고 필요한 것만 구매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할인, 쿠폰, 캐시백 등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 장기적 목표 : 단기, 장기적인 재정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보고 재정 상황을 점검하여 목표 달성여부를 확인하면 더 나은 재정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