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 스몰웨딩, 소규모 모임 : 더모임(국제결혼)

우물안둥구리 2025. 3. 29.

서울 스몰웨딩, 소규모 모임 : 더모임

서울 스몰웨딩으로 유명한 신설동역 더모임 다녀왔습니다. 신설동역 5번출구에서 나오자마자 바로라 교통편과 접근성이 좋은듯 합니다!

저는 스몰웨딩으로 가족이 해서 다녀왔는데, 다음 타임은 돌잔치도 하더라구요~

돌잔치하기에도 규모가 작아서 괜찮은 듯 합니다! 환갑잔치, 생신 등 서울 소규모모임 찾으신다면 이곳 어떠세요?

친척언니가 국제결혼을 했는데, 결혼식장은 최소 200명 하객이라 소규모로 적당한 더모임을 계약했다고 하더라구요.

100명 미만의 하객들이 참석했고, 여자쪽 손님만 오다보니 양가가 아니라 100명미만이면 수용도 가능하고, 괜찮을듯 했습니다.

50명~100명 스몰웨딩 계획중이신 분들은 여기 괜찮은 듯 합니다! 

 

스몰웨딩이란?

요즘 결혼식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는데, 화려하고 규모가 큰 전통적인 예식 대신 소규모로 진행하는 스몰웨딩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비용 절감, 개인적인 의미 부여, 독창적인 연출 가능성 등의 이유로 스몰웨딩을 하는 예비부부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하객이 100명 이하가 대부분입니다.

주차도 2시간 무료로, 주차도 가능하고 지하철역에서도 바로라 너무 편했습니다! 

그리고 지하1층이긴 하지만, 계단으로 내려가면 통유리가 있어서 결혼식이나 돌잔치를 바로 볼 수 있어요.

그런데 사진찍을때는 커튼을 닫아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뒷배경이 흰색으로 잘 나올 듯 합니다. 

신부대기실은 이렇게 작고, 바로 앞에서 부모님께서 맞이를 해주십니다.

그리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시더라구요.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포토테이블도 있고 꽃 장식이 예쁘더라구요.

 

친밀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분위기라 더 좋았습니다. 하객 한명 한명 충분한 시간도 보내고, 많은 대화를 나누기도 하면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더욱 깊은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고 사진촬영과 식사시간을 여유롭게 보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식순도 짧게 기본적인 것들만 진행되었습니다. 스몰웨딩이라 결혼식 시간도 짧고 간소하게 진행되었어요.

  • 부모님 입장 (화촉점화)
  • 신랑신부입장
  • 신부어머니 인사말
  • 신랑 신부 혼인서약서 
  • 축가

스몰웨딩은 이렇게 소중한 사람들만 초대하고 간결하게 결혼하고 조용하지만 그래도 격식있는 결혼식이였습니다.

11시30분 타임으로 그 다음 타임은 3시30분정도더라구요. 뒤에 텀이 길어서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부페식인데 너무 작은거 아닌가 생각했는데 오히려 맛있고 알차더라구요! 

스몰웨딩을 위한 준비과정은 이렇습니다!

스몰웨딩 예산 설정을 해야하는데 스몰웨딩의 가장 큰 장점은 비용 절감이지만, 그 안에서도 예산을 잘 계획해야합니다.

장소 대관비, 웨딩드렛 및 턱시도, 음식 및 케이터링, 사진 및 영상 촬영, 데코 및 소품 준비 등 불필요한 지출을 막고 필요한 곳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라마다 호텔 결혼식장 음식 메뉴

라마다 호텔 부페: 진정한 맛의 축제!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라마다 호텔 부페에 대해 신나게 이야기해볼게요! 맛있는 음식이 가득한 부페는 언제든지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죠. 특히, 라마

july-06.com

스몰웨딩이 적합한 사람들은 예식 비용을 절약하고 싶거나, 하객과의 소통을 소중하게 생각하거나, 결혼식의 형식적인 스타일보다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3만원대 선물 kotona 코토나 수건(집들이 선물)

집들이 선물로 수건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와 추천 제품“집들이 선물”은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순간을 위한 준비물이다. 하지만 실용성과 센스를 모두 충족시

july-06.com

저는 답례품으로 초콜렛을 받았는데 수건이나 소소한 선물도 괜찮을 듯 합니다. 

샐러드 종류부터 고기류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음식도 바로 채워주셔서 부족함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식도 있고, 쌀밥과 양념게장, 잡채 등 부페에서 볼 수 있는 음식들이 많이 있고, 육회도 맛있었어요.

볶음밥, 호박죽, 피자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데 La갈비도 맛있더라구요.

부페 음식이 다 비슷하지 않나라고 생각할텐데 저역시도 그랬는데 이렇게 간결하고 맛있는 음식만 있는 부페는 처음이더라구요!

결혼식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비용일텐데 소규모 웨딩도 저렴하지 않은 편이라 한번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홀도 빌려야 하고, 스몰웨딩을 하는 곳이 많지가 않아서 식대가 비쌀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스몰웨딩이라 그런지 집에갈 때 답례품도 받았습니다. 이렇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결혼식이라니, 너무 감동이더라구요! 

장소선택도 중요한데 레스토랑 웨딩, 야외정원, 펜션, 갤러리 및 카페 이런곳에서 많이들 하시던데 저도 나중에 아빠 환갑잔치를 여기서 해볼까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그만큼 만족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