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늘어난 티 복구방법 꿀팁
옷을 얼마 못입었는데 세탁방식이 잘못되어 목이 늘어난 맨투맨을 버릴까 하다가 복구를 하는 방법을 찾아보았다.
세탁소가서 수선을 할까 고민하다가 다이소가서 목 늘어난 티 복구방법에 필요한 준비물을 사왔다.
아래에서 확인가능하고 이 방법이면 진짜 세탁소 갈 필요없다.
목 늘어난 티 살리는 방법
내가 갖고 있는 옷은 두꺼운 맨투맨 티라 우레탄줄 0.6mm와 돗바늘을 사왔다.
우레탄줄이 있어야 좀 늘어나서 바늘을 안에 넣어서 낄 수가 있어서 맨투맨 늘어난것을 살리기 위해선 이렇게 두가지가 필요하고
그래서 2천원을 다이소에서 소비했다. 사실 이번 한번만 쓰고... 쓸일이 없다... 그래서 저렴한 곳에서 구입하는걸 추천하고,
그리고 옷핀이나 집에있는 고무줄로 하는 분들도 계시던데 난 어차피 이것저것 없어서 사게되었다.
사왔으니 어서 옷을 고쳐보자!!! 건조기에 돌려서 그런지 목이 다 늘어나서... 속상한 마음으로 한번 살려보자라는 생각으로 해보았다.
왜 목이 다 늘어나는가 찾아보니, 단순한 낡음의 문제가 아니라 '목 늘어짐'은 복합적인 원인에서 비롯된다고 한다.
- 중력의 영향 : 옺이 젖은 상태에서 널어 말리면, 섬유는 수분을 머금은 채 중력의 영향을 받아 처지게 된다.
- 소재 특성 : 면 100% 소재는 신축성이 낮아 한번 늘어나면 복구가 어렵다고 한다.
- 옷걸이 사용법 : 어깨선이 맞지 않은 옷걸이는 넥라인에 불필요한 힘을 가하면서 늘어짐을 유발한다고 한다.
- 세탁 습관 : 세탁시 탈수 시 강한 원심력으로 인해 넥라인이 과도하게 흔들리면 점차적으로 형태가 망가진다.
문제의 비포사진. 이렇게 쭈글쭈글 하다. 뒤쪽에 바늘을 넣어야한다.
그리고 실이 빠지지 않도록 단단하게 묶어주고 실을 길게 한다.
우레탄 실을 바늘에 연결을 한 후, 이렇게 바늘을 그냥 쭉 넣으면 된다. 천천히 실이 빠지지 않도록 넣으면 되니까 조심히 넣는다.
그리고 한바퀴가 돌았으면 이제 묶으면 되는데!!! 잘 묶어서 바늘 꽂은 곳에 다시 안보이게 넣어준다.
엥... 무슨일이지? 좀 안펴진거같은데... 입어보았다.
이게 맞나 싶었다. 망한건가.. 싶어서 다림질을 했다. 다림질까지 해야 입을 수 있다.
아미 옷인데, 세인트제임스는 좀 더 얇아서 좀 더 잘 펴질듯 하다. 혹시 세인트제임스 옷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인트제임스 티셔츠 메르디앙 사이즈, 구매 팁!
봄이 왔어요! 봄에는 제 생일이 있어서 소비요정이 되고 있답니다. 편하게 입을 세인트제임스 티셔츠를 사려고 매장에 방문했습니다! 세인트제임스 매장은 삼청동, 서울, 위례점 등 다양한 곳에
july-06.com
이게 그 옷 맞습니다! 다시 바느질 한건 아니고, 다림질만 하고 입고 나왔다. 그랬더니 옷이 이렇게 잘 펴져서 입을 수 있게되었다.
2천원으로 셀프로 고칠 수 있다니. 만족한다. 다시 지금 세탁을 했는데, 세탁망을 이용해서 세탁을 했고, 건조기에 돌리지 않고
건조대에 걸어서 말려놨는데 혹시라도 다시 목이 늘어난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서 입을 예정이다.
미니멀라이프를 다짐하는데... 옷을 계속 사기는 아깝고, 이렇게 고쳐서 입을 수 있는거라면 고쳐야지...
목 늘어나서 고민이신분들은 한번 따라 해보세요.
댓글